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땀띠 생기는 이유 및 증상

by 힝백서 2023. 8. 17.
반응형

여름철에 흔히 생기는 '땀띠'는 피부에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통풍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부위에 땀띠가 생기게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땀띠가 생기는 이유와 가라앉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땀띠 생기는 이유

2. 땀띠 증상

3.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

 

땀띠 생기는 이유

땀구멍이 막혀 땀샘에 염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여름철 무더위로 인해 과도하게 땀을 흘렸을 때 땀이 나오는 구멍이 막히게 됩니다. 이때 땀이나 노폐물 등으로 인해 막힌 땀구멍에 염증이 발생하면 땀띠가 생깁니다. 

특히 어린 아이의 경우 성인보다 땀샘의 밀도가 높기 때문에 땀띠가 발생하기 더 쉽습니다.

 

땀띠 증상

1. 물집

땀띠가 발생하면 피부 표면에 작은 좁쌀 모양의 붉은 물집이 생깁니다. 

 

반응형

 

2. 가려움

땀띠의 증상이 더 심해지면 물집 외에도 가려움 증상이 나타납니다.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

이러한 땀띠를 가라앉히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착용하거나, 선풍기 등을 사용하여 땀을 신속하게 말리거나, 옷을 자주 갈아입거나, 샤워를 자주 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어린 아이의 경우 땀띠 예방을 위해 파우더를 바르기도 하는데, 너무 과도하게 파우더를 많이 바르면 오히려 땀관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적적량을 바르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성인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땀띠 가라앉히는 방법

더운 여름철 통풍이 되지 않는 옷을 착용했을 때 땀띠가 생기기 쉽습니다. 이러한 땀띠는 일반적으로 깨끗한 환경에서 관리할 경우 시간이 지남에따라 차차 치유됩니다. 그러나 땀띠를 손으로

healthinfocollector.tistory.com


땀띠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더운 환경에서 땀을 많이 흘리는 것은 체온을 유지하는 인간의 정상적인 신체 반응입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많이 흘린 땀과 통풍이 되지 않는 환경은 피부의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점 기억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외부 활동으로 인해 샤워를 하거나 옷을 갈아입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부채질을 하거나 팔이나 바지 등의 옷을 걷어올려 최대한 바람이 통하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 건강한 여름 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